여주교육 발전 위해 교육청 적극적인 협력 당부

이항진 여주시장은 지난 22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여주교육 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지난 22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여주교육 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지난 22일 여주시청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지자체와 교육청의 소통 활성화 및 각종 지역교육 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항진 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유필선 시의회의장, 강무빈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미 시의원, 각 기관의 담당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교육 현안과 지자체와 교육청의 협력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항진 시장은 학교시설 복합화 및 청소년 수련관 건립, 학교 실내 체육관 건립 등 지역 교육 현안이 원만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청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여주초교의 이전과 학교시설 복합화를 통해 여주시에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학교 모델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이 시장은 “시청과 교육지원이 통합 협의체를 구성해 각종 지역 교육현안을 논의하고, 학교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사회 변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학교 무상급식, 중학교 신입생 교복지원, 실내체육관 건립 및 학교 환경개선사업, 혁신교육지구 사업 등 다양한 교육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