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제3회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제3회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제3회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제3회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제3회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그야말로 꽃반 사람반이었다. '꽂길만 걷자'란 가슴 설레는 주제로 열린 남한강 벚꽃축제 평가다. '적은 예산 큰 효과'를 낸 효자축제라는 데 이견이 없었다. 행사장을 가본 사람은 누구나 공감하는 이야기다. 벚꽃축제를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행사장은 3일 내내 붐볐고, 주최 측은 손님맞이에 즐거운 비명을 질러야했다.

‘대박축제’ 3일 내내 관광객 북적북적

지난 12일부터 3일 간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 일원에서 열린 ‘제3회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가 성황리 막을 내렸다.

행사장은 3일 내내 만개한 벚꽃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흥천벚꽃축제는 회를 거듭할 수 있도록 멋지게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아기자기 하게 꾸며진 행사장은 수십억원을 들인 행사보다 훨씬 좋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벚꽃로 중심구간에 사랑하시길, 웃으시길, 행복하시길, 편안하시길, 맛나길 등 ‘벚꽃길 따라 걸어요’라는 테마존을 구성한 것이 주요했다.

관광객들은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만연한 봄의 정취를 사진에 담기도 했다.

주최 측은 두 번에 걸친 행사개최를 통해 부족한 것은 보완하고 또 새로운 프로그램을 과감하게 선보인 것이 성공축제의 지름길이 됐다고 자체 평가하고 있다.

이재규 벚꽃축제위원장은 “축제의 성공 여부를 관광객 숫자로 갈음할 수 없지만 지난해 보다 훨씬 많은 관광객이 찾아온 것만은 사실”이라며 “성공축제의 모든 과정에 흥천면민들의 많은 협조와 배려가 있었다. 축제를 통해 지역화합과 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음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