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청소년문화센터 세대공감 '함께해봐 효' 봉사활동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세대공감 '함께해봐 효' 봉사활동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20일 호법면 후안2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세대공감 ‘함께해봐 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서희청소년문화센터 경만수 관장과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김형식 지회장은 지난 3월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노인과 청소년활동을 연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 지원에 대한 협력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20일 1회를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찾아가는 세대공감 ‘함께해봐 孝 ’ 봉사활동이 후안2리 마을회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공예 체험과 손 마사지 해드리기, 말동무 해드리기 등을 진행함으로써 노인과 청소년의 이해와 공감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자원봉사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은 “학생들이 직접 찾아와서 만들기도 하고, 손 마사지도 해주니 너무 감사하고, 자주 와서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희청소년문화센터 경만수 관장은 “찾아가는 세대공감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을 이해하고 공경하는 인성교육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연계된 봉사활동의 건전하고 건강한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힘써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찾아가는 세대공감 “함께해봐 孝” 프로그램은 4월 20일을 시작으로 7월까지 총 4곳의 경로당을 방문해 지역사회 연계 자원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