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학부모 150명,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대국민 공개강좌 참여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7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알쓸신친’(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 대한청소년정신건강의학회 주최) 이라는 주제로 이천시민 150명에게 대국민 공개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상담 트럭’, ‘행복키우미’로 잘 알려진 임재영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강의를 맡았다.

강좌 내용은 기질에 따른 친구 사귀기의 기본기, 나아가 훨씬 복잡해지는 청소년기의 친구관계에 대해 소통하는 방법으로 구성됐다.

특히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참여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의가 됐다. 자녀가 태어나 부모와의 관계에서 서로 주고받는 경험을 배우고, 이것을 바탕으로 친구를 사귀고 평생을 살아가는 만큼 이천시의 학부모들이 자녀와의 관계 형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로 평가된다.

또한 3년째 이천시에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강의를 진행한 임재영 전문의의 진정성 있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학부모들이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실제 강의를 들은 학부모들은 “평소 자녀의 친구관계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강의를 통해 위안을 받고 힘을 얻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검진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부모와 선생님들의 아동·청소년기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대국민 강좌를 해마다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회성 향상, 문제 해결하기, 미술치료, 음악치료, 모래놀이치료 등의 집단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