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진 시장, 언론인과 ‘정책 브리핑’
이항진 시장, 언론인과 ‘정책 브리핑’
  • 서희신문
  • 승인 2019.08.09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인과 소통' 이항진 여주시장은 8일 지역 언론인과 정책 브리핑을 갖고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언론인과 소통' 이항진 여주시장은 8일 지역 언론인과 정책 브리핑을 갖고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항진 시장은 8일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언론인과 정례 정책브리핑을 가졌다.

이 시장은 이날 “그간 특정안건이 있을 때만 브리핑을 해왔으나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주요사업 등 시정을 파악하고 시민들에게 빠르게 전달하는 언론들과 더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정례 브리핑을 마련했다”며 정례 브리핑 취지를 설명했다.

이 자리에선 ▲여주시 농민수당 사업 ▲여주형 태양광 시범사업 ▲동남아 시장개척단 기업모집 ▲기족의 도서관사업 추진 ▲폭염 대책 추진상황 ▲2035년 여주도시기본계획 수립 ▲현암지구 하천둔치 공원조성사업 ▲치매안심마을과 함께하는 남부치매안심센터 개소 등 주요 현안에 대한 각 부장들의 설명이 있었다.

이 시장은 농민수당에 대한 보편적 복지와 선택적 복지에 대한 정책방향에 대해 “농민수당의 경우, 선택적 경계를 긋는 것보다 보편적 복지가 더 많은 농민들이 수혜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보편적 복지로 간다”며 “어떤 정책이든 처음에는 100% 매끄러울 수 없기 때문에 추진하면서 점차 방향을 수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항진 시장은 “여주시의 더 큰 발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정책브리핑이 그런 노력에 큰 지렛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