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치유캠프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치유캠프 사후모임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4일 가족치유캠프 참가자인 학부모 및 청소년 등 4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사후모임을 운영했다.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사후모임’은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및 해소지원사업인 ‘가족치유캠프’ 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했다.

2016년도에 이어 4년째 운영되고 있는 가족치유캠프의 후속모임인 ‘가족치유캠프 사후모임’은 지난 6월 이천시 가족치유캠프에 참가한 가족의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모여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활동이다.

이번 사후모임에서는 서로의 가정에서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 조절 변화, 가족 관계 개선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치유캠프의 효과성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매년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는 전국단위로 모집되고 있으며, 내년에 운영하는 가족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4학년~6학년 청소년 가족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사이트에 들어가면 되며, 사이트에서 여러 센터의 캠프 일정을 볼 수 있다.

또한 만13세~19세 청소년은 ‘국립 청소년인터넷 드림마을’을 이용하여 캠프를 참여하는 방법도 있다.

앞으로도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및 해소를 위하여 청소년의 개인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천 관내 학교로 개인상담, 집단상담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이천 관내 건전한 청소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며, 청소년이 주인인 이천시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