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내달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4월 한 달간 ‘더 용기내’ 실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급증하고 있는 일회용품 등 생활 폐기물을 줄이고 ‘다회용 용기(container)를 사용하는 용기(courage)를 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천지속협 박경미 상임회장은 “우리의 일상에서 일회용품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다. 그러나,의식적으로 조금씩이라도 줄여가는 노력과 용기가 필요하다”며 “이천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캠페인이 열리는 4월 한 달간은 식당, 카페, 마트, 전통시장 등 어디에서나 다회용 용기를 사용해(텀블러, 장바구니 등 포함) 물품을 구입하는 인증샷을 이천지속협(010-3730-2886)에 전송하면, 2회 이상 참여 시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이천교육지원청, 이천상공회의소, 이천시체육회, 이천시연합동문회 등 30여개 사회단체‧기관이 참여하며, 이천지속협 홈페이지(www.2000sdgs.net)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 더 용기내 캠페인 참여 단체(무순) 1차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사)소비자교육중앙회이천시지부, (사)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사)한국장애인부모회이천시지부, (재)이천문화재단, (재)이천시청소년재단, 모가면부녀회,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 미래이천시민연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천시협의회, 바른복지노인회, 스토리그라운드, 시니어클럽, 이천YMCA, 이천교육지원청, 이천문화원, 이천미래도시포럼, 이천상공회의소, 이천상공회의소기업인협의회, 이천시체육회, 관고전통시장, 이천시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이천시사회복지사협의회, 이천시시설관리공단, 이천시여성새일센터, 이천시연합동문회, 이천시장애인복지협의회, 이천시장애인체육회,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천지역자활센터, 이천청년회의소, (주)이천로컬푸드, 한강지키기운동이천지역본부/

저작권자 © 서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