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창 의원 도의회 의장 도전
78석 여야동수라 '연장자 유력'
시민들 "김규창은 여주 자존심"

[김규창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의장 후보]
[김규창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의장 후보]

'뚝심의 사나이' 김규창 도의원의 경기도의회 의장 당선을 기원하는 여주시민들의 응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도의회 의장은 여주출신으로는 처음인데다 도지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평의원과는 비교조차 할 수 없는 역할을 할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경기도 차원의 여주지역 현안 문제에 대한 신속해결과 적지 않은 예산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김 의원의 의장 당선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은 자못 크다.  

여주시의회 초대 의장을 역임한 김 의원은 지난 2018년 6월 지방선거 당시 경기도 전역이 '파란색' 물결일 때 당내 유일하게 선출직 재선에 성공한 바 있다. 

이렇게 몸값을 높인 그는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무난히 3선에 안착, 인구 12만의 소도시 지역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집권여당의 의장후보로 떠올랐다.

11대 경기도의회는 156석 중 78석씩 여야 똑 같이 나눠 가진 상황이라 무효표나 회의불참 등에 따른 변수가 존재하기는 한다.

하지만 다수득표자가 없으면 연장자가 의장직을 맡게 돼 있는 회의 규칙에 따라 국민의힘 후보인 김 의원(67)이 더불어민주당 후보인 염종현(61‧부천) 의원에 비해 당선 가능성이 높다. 

시민들은 "전무후무할 수 있는 김 의원의 도의회 의장 당선은 자신뿐만 아니라 여주시의 큰 자랑"이라며 "꼭 당선되어 '작지만 강한 도시' 여주의 자존심을 살리고 침체된 여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길 간절히 소망한다"며 '어차피 의장은 김규창'에 힘을 실어 주고 있다.

도의회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 간 임시회를 열어 의장단‧삼임위원장 선출 등 원구성을 마무리하게 된다.

저작권자 © 서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