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진 시장, 경로당 긴급 안전점검 실시

18일 오전 11시 5분경 여주시 도예로에 위치한 오학2통 마을회관에 화재가 발생, 소방관과 경찰 공무원 등이 협력해 신속히 진화했다.
18일 오전 11시 5분경 여주시 도예로에 위치한 오학2통 마을회관에 화재가 발생, 소방관과 경찰 공무원 등이 협력해 신속히 진화했다.

18일 오전 11시 5분경 여주시 도예로에 위치한 오학2통 마을회관에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소방관과 경찰 공무원 등이 협력해 신속히 진화했다.

소방당국은 화재발생 후 1시간여 만에 불을 끄고 화재원인을 조사 중에 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화재발생 사실을 접하고 신속히 현장에 나가 진화에 만전을 기하고 경로당 안전문제에 대한 대책과 경각심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경로당이 전반적으로 노후화 돼 화재 등 안전에 취약해 개선이 필요하다”며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경로당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경로당 시설개선 대책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현장에서 화재 진압에 신속히 임해준 소방관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날 발생한 사고로 인명피해는 없으며, 118.4㎡ 규모의 오학2통 마을회관이 전소됐다.

시는 이날 화재 진화와 동시에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이 일과를 보내며 전열기구 및 가스 등을 사용하며 부주의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 이에 대한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기도 했다.

경로당에서 식사 준비를 위해 가스를 사용하기도 하고, 전기장판과 전기 온열기 등을 사용하고 있어 항상 점검하고 체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차 하는 순간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서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