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염원 촛불 결의대회
여주시민 300여명 축구종합센터 유치 한 목소리

▲ "여주의 소원은 축구센터 유치"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염원 촛불 결의대회에 여주시민 300여명이 참석해 여주시청 앞 광장을 가득 메웠다.
▲ “우리의 소원은 축구센터 유치” 14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염원 촛불 결의대회에 참석한 한 학생이 촛불을 들고 있다.
▲ “축구센터는 여주로” 14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염원 촛불 결의대회에 참석한 여주시민 300여명이 여주시청 앞 광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한 목소리로 축구센터 유치를 염원했다.
▲ “축구센터는 여주로” 14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염원 촛불 결의대회에 참석한 여주시민 300여명이 여주시청 앞 광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한 목소리로 축구센터 유치를 염원했다.

2019년 3월 14일 ‘여주의 꿈’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였다.

촛불을 든 여주시민 300여명이 여주시청 앞 광장을 가득 메웠다.

오는 18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부지선정 제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앞두고 응집된 여주의 힘을 보여준 것이다.

‘축구종합센터 유치염원 촛불 결의대회’에는 축구동호인들을 비롯해 체육회 임원, 축구협회, 여주시민축구단, 새마을 단체, 여성단체, 시의원, 공무원 등이 대거 참석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우리의 소원은 축구센터 유치”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식전행사로 신명나는 풍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유치염원 현수막 퍼포먼스와 피켓과 손 현수막으로 준비한 퍼포먼스에 이어 하이라이트로 촛불 잇기와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구호 제창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행사에 참가한 여주시 축구동호인 정 모씨(여주시 중앙동)는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 여주유치는 여주시 발전을 한걸음 앞당길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여주시와 우리고장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항진 시장은“우리 시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하는데 있어 오늘 행사에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 주신 것에 대해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며 “저를 비롯한 여주시민의 힘을 한 곳에 모아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꼭 여주에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