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북내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홀로 생활하고 있는 이웃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여주 북내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홀로 생활하고 있는 이웃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여주 북내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질병 치료가 이뤄져야 하나 본인 거부로 치료도 받지 않고 가족, 형제와도 관계가 단절된 채 홀로 생활하고 있는 대상자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오래된 쓰레기가 방치돼 있는 집을 대한적십자 여주지부의 도움으로 도배와 화장실 보수, 청소, 전기밥솥, 이불 등 도움으로 주거환경개선 및 생활필수품을 후원 받아 보금자리를 꾸며 주었고 지속적인 치료와 생활 보조를 위해 가사간병 도우미를 파견했다.

지원 받은 A씨는 “한동안 살고자 하는 의욕도 없고 몸도 너무 아파 집안을 방치한 채 살아왔다. 따뜻한 도움 잊지 않고 다시 열심히 살도록 노력하겠다. 도움주신 대한적십자 여주지부, 북내면사무소 관계자분들의 마음을 잊지 않겠다”고 전했다.

북내면은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욕구에 맞는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해 대상자가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유준희 북내면장은 “쾌적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주신 대한적십자 여주지부에 감사함을 전하고 이처럼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더불어 행복한 북내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