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건강여주 위한 임산부 영양교육
여주시보건소, 건강여주 위한 임산부 영양교육
  • 서희신문
  • 승인 2019.09.18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보건소에서는 19일, 20일 이틀 간 관내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대상으로 영양플러스 정규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경기공공산후조리원 1층 운동교실에서 19일 오전 10시30분에 ‘임신부 영양관리’, 20일 오후 2시에는 ‘영유아·출산수유부의 빈혈 식생활 관리’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임신부 영양관리 교육에서는 임신부시기 증가하는 권장 열량에 따른 식사 구성법과 챙겨야할 중요 영양소에 대한 교육, 영유아·출산수유부의 빈혈 식생활관리 교육에서는 생후 6개월 이후 나타날 수 있는 빈혈에 대해서 이유식을 공급할 때 철분 흡수를 높이는 식사구성법과 유아나 출산수유부가 식사 할 때 놓칠 수 있는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식사요인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유아와 임산부는 영양측면에서 고위험 집단이고 이 시기의 영양관리가 평생의 건강을 좌우 할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에 각각의 시기별 영양관리법을 알려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실시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위험요소를 가진 임신부·영유아 대상으로 맞춤형 식품 제공, 영양교육 및 상담을 통하여 식생활을 관리능력 향상하여 스스로 영양문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은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가 아니어도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여주시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여주시보건소(887-3627,362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